2013년 8월 31일 토요일

[겨울] 머라우더 재조정 - 이브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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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몇번의 힌트가 나왔는데, 우리는 다음번 Tech2 예정목록에 머라우더(Marauders)를 포함했다. 그럼 이제부터는? 피드백 타임이다!

머라우더는 트리니티 확장팩 초기에 PvE를 활동을 위해 출시되었다. 하지만, 시간은 흘러 다른 클래스는 재조정 되었고, 특히 해적 배틀쉽, 더 이상의 매력을 잃어버렸다.

우리 디자인팀은 그것들이 계속 도태되는것은 EVE 자연스러움을 해친다고 믿기에, 그들이 PVP에도 잘 활용 될 수 있게 되길 바랬다. 물론, 배값은 비싼편, 낮은 기동성은 항상 그들의 역할을 고정시켰다. 하지만 우리는 "이 상태로 그냥 방치" 라는 단순한 목표보다 최소한 눈에 띌만한 목표를 설정했다.

보통, 충분한 내부회의와 CMS 토론후에, 우리는 머라우더에 두가지 작동모드를 주어, 특별한 공격 전술에 쓰일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일반 모드는,  현재 서버의 있는 모습과 가깝지만, 전장에 즉시 재배치 될수 있도록, 평상시에도 마이크로 점프 드라이브(Micro Jump Drives)를 사용하게 하여 더 빠르게 하였다.

배치 모드에서는(우리는 '요새(bastion)'라 부른다), 머라우더의 선체가 변형하면서(배치 될때 Rorqual 같은 애니메이션을 상상했다) 무기 배열과 보너스 저항, 탱킹, 투사체 데미지와 EW(전자전) 면역을 받게 된다. 그러나, 드레드넛(Dreadnoughts)처럼, 원격 어시스턴트 모드에서는 아예 움직일 수 없다.  또한, 마이크로 점프 드라이브도 사용 하지 못한다.



두가지 결과를 종합해보면, 100Km 떨어진 곳에 점프 할 수 있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반대로 요새모드를 사용해 피해를 흡수하면서 데미지를 증가시킬수 있다. 그러나, 원격 어시스턴트 모드에서는 마이크로 점프드라이브가 분리되어, DPS가 집중되는 큰 싸움에선 쉽게 죽을 수도 있다. 마이크로 점프드라이브를 즉시 사용하려면 정렬시간이 필요한데, 다시 점프 하기전, 상대방에게 붙잡 힐 수 있다는걸 기억하자.

이 작업은 다양한 작전에 동원되는 서브캐피탈/ 캐피탈 함선 사이의 징검다리가 될것이다.
주목할만한것은 해적 배틀쉽 보다 빠르거나, 과도한 파괴력이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대신, 그들의 탱킹과 터렛 데미지가 좋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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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를 보기 전, 요새 모듈에 대한 자세한 사양을 보자:

요새 모듈(BASTION MODULE)

  • 작동 시키면 쉴드, 아머와 선체 저항을 30% 올려주는데, 데미지콘트롤 과 비슷한 방법으로 작동한다.(페널티로 데미지 콘트롤 중첩은 안된다.)
  • 쉴드(shield) 와 아머 리페어양(armor repair amount)이 100% 증가한다 
  • 터렛의 최대 사격거리(falloff)와 최적 사격거리가(optimal) 25% 늘어난다.
  • 모든 large missile의 최대 속도가 25% 증가한다. 
  • 한번 전환하는데 80초이며, 요새화 모듈(Bastion module) 스킬 레벨이 증가할때마다 5%씩 시간을 감소시켜주는데 최소 60초 까지 줄어든다.
  • 요새(bastion)모드 일때. 머라우더는 전자전에 면역이 되지만, 어떤 식의 원격어시스턴트(remote assisted)도 할 수 없다.
  • 요새모드 일때, 머라우더의 스피드는 0 m/s, 질량이 요소가 10 증가, 워프는 할수 없다.또한 스테이션 도킹이나 게이트웨이를 사용하지 못하는 웨폰 타이머가 적용된다
  • 피팅한 머라우더들은, 변신동작이 끝나기 전에는 움직 일 수 없다.
  • 피팅에 10 CPU와 100 파워그리드(powergrid)를 쓴다.
  • 특별한 연료나 캐패시터를 사용하지 않는다 - 우리는 연료로 Heavy Water의 사용을 의논했다. 어쨌든,  정말 어떤 게임플레이에도 공급할 필요가 없다.(CCP Rise가 말하길, 캐패시터의 주요 제한 요소는 전투라고 한다.)
  • 게다가 일상적으로 쓰이는 탄약과 캡 부스터, 셀비징을 위해, 화물실을 그대로 유지할 필요가 있어 소모품을 추가 하였다.


요새 변신 스킬 - BASTION TRANSFORMERTHINGIE™ SKILL(가제)
Rank 8
Primary / Secondary는 Perception, Willpower 이다.
Advanced Weapon Upgrades 5단 필요(어쨌든 Marauder를 타기 위해서도 필요한 스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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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배치 모드는 아직 충분하지 않지만, 머라우더의 본체에 몇가지 변경을 줄 필요가 있었다.첫번째 우리는 머라우더가 마이크로점프드라이브로 여기 저기 다닐수 있도록 장려하고싶었는데, 자신의 Tech 1 함선에 대응하도록 속도를 감소했다.(질량은 더 늘리고, 최고속도는 더 낮췄다) 또 머라우더의 드론베이를 줄여서 주요 데미지를 무기 시스템을 통해 운용하고 싶었다. 또 그들이 가진 저항(resistances)을 유지하는 대신 Tech 2에 어울리는 저항을 갖췄다. 다르게 말해서 요새 모듈의 운용은 머라우더를 최고의 자리로 인도할 것이 틀림없다.

하지만 우리는 머라우더의 본체에 드러난 이슈를 몇가지 확인했다; 머라우더의 피팅을 증가시키므로서 라지 마이크로 점프 드라이브(Large Micro Jump Drives)와 헤비 캐패시터 부스터(Heavy Capacitor Boosters) 그리고 다른것들의 장착이 편해졌다.(Vargur는 특별히 더 좋은 피팅 옵션을 요구한다) 또, 하이슬롯(high slot)을 8개로 늘려서 요새 모듈이 장착될 곳을 만들었다. 게다가 최대 타겟팅 거리와 스캔 자원, 터렛데미지를 조금 늘렸으며, 선체 반경은 감소시켰다.

마지막 연계보너스로, Target Painter의 가동시간을 10에서 5초로 바꿨고, 거기에 맞춰 캡 사용량을 감소시켰다. 타겟페인터의 가동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Golem은 이전보다 타겟을 좀 더 빠르게 바꿔 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PALADIN
*역활 보너스: 라지에너지무기 데미지 100% 보너스, 트랙터 빔 거리와 속도보너스 100%, 마이크로 점프 드라이브 재가동 시간 70% 감소
*Amarr 배틀쉽 스킬 보너스:
캐패시터(capacitor) 용량 보너스 5%
라지에너지터렛 optimal range 7.5% 보너스(stasis webifiers의 레벨당 10% 속도 감소 보너스 대신)
*머라우더 스킬보너스:
아머 리페어시스템 리페어양 7.5% 보너스
라지 터렛 데미지 레벨당 5% 보너스

슬롯구성: 8H(+1), 4M, 7L; 4 turrets, 0 launchers
피팅: 16500 PWG (+3000), 530 CPU (+30)
방어력 (쉴드 / 아머 / 본체) : 6300(-500) / 8000(-200) / 7700(+400)
캐패시터(총량/ 충전시간 / 초당 캡회복율) : 8000(+2375) / 1000s (+76.1s) / 8 cap/s (+2)
기동성 (최고 속도 / 민첩성 / 중량 / 정렬시간): 85 m/s(-20) / .119(-0.009) / 111665000(+6465000) / 18.42s
드론 (밴드위스 / 격납고): 25(-50) / 50(-25)
타게팅 (최고 타게팅 거리 / 스캔자원 / 최대 타겟팅 수): 91km(+10km) / 120(+39) / 10
센서 강도: 12 Radar
선체 반경: 420(-80)



GOLEM
*역활 보너스: 크루즈(cruise)와 토페도(torpedo)미사일 데미지 100% 보너스, 트랙터 빔 거리와 속도보너스 100%, 마이크로 점프 드라이브 재가동 시간 70% 감소
*Caldari 배틀쉽 스킬 보너스:
크루즈(cruise)와 토페도(torpedo)미사일에 10% 속도 보너스
크루즈(cruise)와 토페도(torpedo)미사일에 레벨당 5% 폭발 속도 보너스
*머라우더 스킬보너스:
쉴드부스트 양에 7.5% 보너스
타겟페인터(target painters) 효과에 레벨당 10% 보너스

슬롯구성: 8H(+1), 7M, 4L; 0 turrets, 4 launchers
피팅: 8500 PWG (+2000), 715 CPU
방어력 (쉴드 / 아머 / 본체) : 8000(-200) / 6100(-1200) / 7000(+300)
캐패시터(총량/ 충전시간 / 초당 캡회복율) : 6325(+700) / 1150s (+226.1s) / 5.5 cap/s (-0.5)
기동성 (최고 속도 / 민첩성 / 중량 / 정렬시간): 85 m/s(-20) / .12 / 114195000(+8995000) / 19s
드론 (밴드위스 / 격납고): 25(-50) / 50(-25)
타게팅 (최고 타게팅 거리 / 스캔자원 / 최대 타겟팅 수): 95km(+5km) / 105(+32) / 10
센서 강도: 14 Gravimetric
선체 반경: 450(-125)



KRONOS
*역활 보너스: 라지 하이브리드 무기 데미지 100% 보너스, 트랙터 빔 거리와 속도보너스 100%, 마이크로 점프 드라이브 재가동 시간 70% 감소
*Gallente 배틀쉽 스킬 보너스:
라지 하이브리드 무기 데미지 5% 보너스
라지 하이브리드 터렛 최대사격속도에 레벨당 10% 보너스(stasis webifiers의 레벨당 10% 속도 감소 보너스 대신)
*머라우더 스킬보너스:
아머 리페어시스템 리페어양 7.5% 보너스
라지 하이브리드 무기 추적속도(tracking) 레벨당 7.5% 보너스

슬롯구성: 8H(+1), 4M, 7L; 4 turrets, 0 launchers
피팅: 14000 PWG (+2000), 580 CPU (+30)
방어력 (쉴드 / 아머 / 본체): 6600(-200) / 7200(-100) / 8600(+400)
캐패시터(총량/ 충전시간 / 초당 캡회복율) : 6900(+1275) / 1150s (+226.1s) / 6 cap/s
기동성 (최고 속도 / 민첩성 / 중량 / 정렬시간): 92 m/s(-28) / .114(-0.0038) / 113160000(+11360000) / 17.8s
드론 (밴드위스 / 격납고): 50(-25) / 50(-75)
타게팅 (최고 타게팅 거리 / 스캔자원 / 최대 타겟팅 수): 90km(+3km) / 120(+39) / 10
센서 강도: 13 Magnetometric
선체 반경: 420(-80)


VARGUR
*역활 보너스: 100% bonus to large projectile weapon damage, 트랙터 빔 거리와 속도보너스 100%, 마이크로 점프 드라이브 재가동 시간 70% 감소
*Minmatar 배틀쉽 스킬 보너스:
라지 프로젝션 터렛 발사 간격(rate of fire)에 5% 보너스
라지 프로젝타일 터렛 최대사격거리(falloff)에 10% 보너스
*머라우더 스킬보너스:
쉴드부스트 양에 7.5% 보너스
라지 프로젝션 터렛 트래킹(tracking)에 레벨당 7.5% 보너스

슬롯구성: 8H(+1), 6M, 5L; 4 turrets, 0 launchers
피팅: 12900 PWG(+5000), 625 CPU
방어력 (쉴드 / 아머 / 본체) : 7500(-100) / 6600(-200) / 6300 (-1000)
캐패시터(총량/ 충전시간 / 초당 캡회복율) : 6200(+575) / 1100s(+176.1s) / 5.6 cap/s (-0.4)
기동성 (최고 속도 / 민첩성 / 중량 / 정렬시간): 100 m/s(-30) / .112(-0.004) / 116840000(+10740000) / 18.1s
드론 (밴드위스 / 격납고): 50(-25) / 50(-25)
타게팅 (최고 타게팅 거리 / 스캔자원 / 최대 타겟팅 수): 81km(+6km) / 145(+60) / 10
센서 강도: 11 Ladar
선체 반경: 36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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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홍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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