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일 월요일

[오딧세이] 매매 희망 : 시큐리티 태그 - 이브온라인


모두 반갑다. 지난 주 팬 축제는 여러분 모두 즐겁게 즐겼는지? 우리도 매우 즐거웠다. 이 블로그는 팬 축제 프레젠테이션에서 Team Five-O가 발표한 Odyssey에 적용될 "Security Status 전용 Tag"에 대한 추가 사항이다. 만약 프리젠 테이션에 참가하였거나 또는 라이브 스트림으로 봤다면 내가 얘기 하는 내용에 대해 어느 정도 예상 할 수있지 않을까 한다. (어떻게 그걸 놓칠 수 있겠는가?)



스크롤하여 읽는 것이 귀찮은 사람들을 위해 5 행으로 정리하겠다.
  • 새로운 해적 NPC (non-player characters)를 추가한다
  • 이 NPC는 로섹 지역의 아스테로이드 벨트에만 출현한다
  • 이들을 쓰러 뜨리면 새로운 유형의 해적 태그를 떨어 뜨린다
  • 이러한 새로운 해적 태그는 (로섹 지역의) CONCORD에 신설되는 스테이션 서비스 "Security Office"에 가지고 갈 수 있다
  • 이것을 제출해서 당신의 캐릭터의 보안 상태를 올릴 수 있다

자, 그럼 이 내용의 세부 사항을 알린다 :
먼저 이 계획을 시작하면서 설정 한 목표를 보여주겠다. 그 일부계획은 Odyssey 확장판을 위한 고차원적인 목표도 포함되어 있다.
  • 플레이어에게 바깥 우주를 비행하는 동기를 준다. 특히 로섹지역에 대한,
    • 로섹 지역에서 지내는 플레이어와 찾아오는 플레이어들의 자원 쟁탈전에 대한 것들 추가
  • 마켓 시스템을 사용하여 보안 상태를 올리는 새로운 방법의 추가
    • 무법자 플레이어가 하이섹에 돌아올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NPC를 쓰러뜨려 보안 상태를 올리는 노동을 택하는 것보다 차라리 게임을 그만두는 플레이어가 많다
    • 그래도 동시에 샌드 박스 타입의 게임임을 존중해야한다
  • DUST 514의 스토리 라인 진도를 반영
    • 새로운 NPC는 해적 진영에서 나타났다. 그들은 DUST 514의 클론 용병들을 지원하는 일에서 힘과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보고있는데, 지역 콩코드 사무실에서는 이 새로운 적들을 몰아내는 캡슐리어에게 특별한 보상을 제공할 것이다.  

새로운 NPC들
우리는 로섹 지역에  Sansha, Guristas, Angels, Serpentis, Blood Raiders에 각각 새로운 4 종류의 NPC를 추가한다. 각 진영에 추가 된 새로운 NPC의 이름은 다음과 같다 :
  • [FACTION] Clone Soldier 훈련반: 현장에서 자금, 장비 담당으로 클론병사들의 배치를 준비하며 팩션에 충성한다.
  • [FACTION] Clone Soldier 모집반: 취약 지역을 정찰을 담당 - 해적 클론 병사 프로그램에 대한 신규 채용 영입을 목표로 하며- 원격 행성, 고립된 아웃포스트, 성간 식민지등 다른 장소에서 인간의 생명 유지를 목표로 한다. 
  • [FACTION] Clone Soldier 운송반: 의도한 목적지로 클론 병사를 신속하게 운송하는 책임을 진다.
  • [FACTION] Clone Soldier 협상반: 해적으로 훈련된 클론 병사들과 그들의 서비스를 고용 할 사람들 사이의 계약을 조정하는 해결사.

이 NPC는 각각의 진영의 로섹 지역, 아스테로이드 벨트에서만 나타나게 된다. 종류에 따라 난이도 및 출현율이 다른데, 오피스 · 팩션 NPC 보다 출현율은 높지만 일반적인 해적 NPC보다는 낮게 설정되어 있다. 그들은 전쟁을 잘 이해(워프 스크램블도 있다)하고 있으므로, 준비를 제대로 하는 것이 좋겠다!
만약 새로운 해적 NPC를 발견하게 되면 파괴 한 후 그 잔해를 살펴 보자. 일반적인 루팅물품 외에도 각 NPC는 반드시 하나의 태그를 드롭할 것이다.

새로운 태그들
태그는 4가지 종류이며, 모든 팩션은 등급별로 같은 종류의 태그를 드롭한다. 그리고 그 태그는 다른 물건과 마찬가지로 시장에서 자유롭게 매매 할 수 있다. 보안 상태를 올리고 싶다면 우선 일정 수의 태그를 모아보자.(모을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현재 당신의 보안 상태에 따라 필요한 양과 유형이 변하게 되며, 어떻게 시큐리티 상태를 높일지 찾아 볼 수도 있다. 각 태그는 종류별로 특정 보안 상태 안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만약 -10에서 올리고 싶다면 모든 종류의 태그가 필요하다. 각각의 태그가 어떤 범위 내에서 몇 장 사용되는지를 나타낸 차트는 아래의 그림과 같다 :


태그를 사용하려면 보안 상태가 -10 ~ 0 이내여야 한다. 만약 더 올리고 싶은 경우엔 전통적인 방법으로 올려야한다. 각각의 태그는 보안 상태를 0.5 포인트 상승시키기 때문에, -10에서 0으로 높이려면 총 20 개의 태그가 필요하다. 우리는 특정한 태그 유형에 많은 수요가 몰릴 것이라 예상한다.
각각의 태그에는 요금이 부과되어 있다. 이 "수수료"는 CONCORD에 태그를 제출할 때 지불한다. [이 요금은 현재 조정 중이며, 출시되기 전에 변경 될 가능성이 높다]





새로운 스테이션 서비스
태그를 한번이라도 입수했다면 그것을 활용할 장소가 있어야한다. 다행히도 그 장소가 드디어 밝혀졌다! 새롭게 출현 한 해적 사냥을 캡슐리어에게 장려하기 위해 로섹 지역의 CONCORD와 DED 스테이션에 새로운 서비스, "The security Office"가 개설된다.
이 "Security Office '는 총 45 개로 로섹지역에 있는 스테이션에 출현한다. 다른 스테이션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우주 지도에서 강조 표시 할 수 있다 :
클릭하면 확대

위 지도의 스테이션 중 한 곳으로 태그를 가져가 플레이어 소유의 행어에 넣으면, Security Office를 사용할수 있게 된다.

클릭하면 확대

여기서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필요한 만큼 보안 상태를 향상시킬 수 있다. 필요한 태그 수와 ISK 수수료, 그리고 표시되는 변경된 상태의 결과는 곧 업데이트 할 것이다. 만족하고 싶은 거래를 원한다면, "Exchange Tags"버튼을 눌러 거래를 완료하도록 한다. 태그와 ISK는 CONCORD가 가져가고, 그 보답으로 당신의 보안 상태가 오르게 된다.

정말 CONCORD에게서 스탠딩을 살 수 있는거야?
좋은 질문이다! 하지만 거기에 대답하기 전에 보안 상태 및 CONCORD의 스탠딩 관계를 알려주겠다. EVE의 데이터베이스는 두가지 속성 모두 하나의 값으로 기록하고 있다. 즉, 만약 한쪽이 변경되면 다른 한쪽도 거기에 따라서 바뀐다. 그러나 그 덕분에 이 수치와 연관된 행동에 다양한 제한이 걸린다. 예를 들어,  당신이 CONCORD 에이전트를 위해 임무를 실행할 때 그들은 당신의 보안 상태를 읽고 / 기록 할 것이다. 즉 범죄 행위를 행하고 보안 상태가 떨어지게 되면, 그 에이전트와의 접촉이 끊기는데 심지어 특정 주역 (생텀 등)에도 들어갈 수 없게된다.  Odyssey에서는 그 문제를 다음과 같이 풀어보려한다. 보안 상태를 각 캐릭터의 능력치 중 하나로서 스탠딩 시스템과는 별개로 해 버리자는 것이다.

오딧세이가 출시되는 다운 타임 동안 다음 단계가 진행된다.
  • 각 캐릭터 데이터베이스에 새로운 Security Status 속성이 추가된다
  • (변경되지 않은) CONCORD -> 캐릭터의 스탠딩이 새 Security Status속성으로 복제 된다.
  • 모든 CON​​CORD -> 캐릭터의 스탠딩이 제거될 것이다
우리는 새로운 Security Status를  모든 게임 시스템 (무법 상태, NPC 킬 보상, 경찰기구의 반응 등)에 적용 할 것이다. Security Status 값은 익숙한 -10에서 10으로 표시되며, 여러가지 소셜, 커넥션 스킬의 영향을 받지 않게된다. (그러나 Fast Talk 스킬에 대한 보상, '수배 중인(Wanted)'NPC를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Security Status에 레벨 당 5 % 증가는 계속됩니다).

이제 첫 번째 질문에 답변하겠다 : 정말 CONCORD에게 스탠딩을 살 수 있는가?
· · · 아니, 태그와 ISK로 보안 상태는 올릴 수 있지만, 스탠딩은 바뀌지 않는다.

CHANGES TO ‘CYCLE-RATTING’
스탠딩 시스템은 타인 · 다른 세력과 지속적으로 만들어지는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등장했다. 그리고 동작이 느린 캐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대개의 경우 반영까지 15-20 분 정도 소요되며, 각 태양계에 캐시가 별도로 적용된다. 해적 NPC를 처치하여 얻은 CONCORD 스탠딩은 매우 느리게 반영되고, 쓰러 뜨린 가장 큰 적에 대한 상승치가 반영된다. 그리고 캐시가 각 태양계에서 되고있는 이유는, 여러 태양계에서 여러 상태의 계산 속성을 가질 수 있다. 즉, 'cycle ratting' 계산 속성은 스탠딩 시스템의 제한을 이용하여 security status의 상승률을 최대한 올리는 방법이다.

스탠딩 시스템에서 security status로 값을 이전시키는 가운데,이 방법은 더 이상 의미가 없게 된다. 이 변화는 캐릭터가 위치를 이동 할 때마다 행해져 상승 값은 태양계 당은 아니고 캐릭터마다 기록되게된다. 즉 여러 다른 태양계에서 동시에 security status 상승을 할 수가 없게된다는 것이다. 또한, 장소를 이동하지 않아도 먼저 NPC를 죽인 시점에서 5 분마다 업데이트 된다. 이 변경으로 NPC에게서 얻을 수있는 security status 상승 값도 재평가 되기 때문에, 업데이트마다 상승치가 다른 것을 나중에 깨닫게 될지도..

언제 해 볼 수 있는지?
우리는 공개 테스트 서버에 Odyssey의 이러한(그리고 많은 다른) 변경 사항을 곧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우리는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싶다.

마지막으로.. 몇가지 그래프들
팬 페스트에서 말했지만,  현시점의 이 그래프들은 Retribution에서 PvP가 로섹 시스템에 어느정도의 영향을 끼쳤는지 보여준다. 만약 프레젠테이션에서 놓친것이 있다면, 여기서 확인바란다. 또한 이 데이터에 대한 VOD를 동시에 확인하는 것도 좋다. 어떤 대화가 있었는지, 어떤 데이터가 이목을 끌었는지 알 수 있다.


1. 매주 파괴 된 함선의 합계 금액 (선체 만)

일별로 로섹 지역에서 PvP로 잃은 함선 수

3. 하루평균 캐릭터가 받는 보안 상태 벌금 양

4. 위치 별 캐릭터의 안전 스위치 설정
각 그래프는 클릭하면 확대된다

번역 : 홍보실, ⓒ Golden Family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