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일 토요일

[오딧세이] 오딧세이에서 해킹 시스템 변경 - 이브온라인

곧 출시 될 Odyssey에서는 CCP의 탐사 (Exploration)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볼 수있을 것이다. Team Prototyping Rocks는 탐험가들이 매일 매일 즐길 수 있도록 게임 플레이 향상과 개선을 위해 밤낮으로 노력을 해 왔다 . "악마는 세상 모든 곳에 존재한다" 라고 말하지만,이 블로그을 공개하기 전까지는 해킹 (Hacking)과 고고학 (Archaeology)에 관한 정보는 매우 적은 상태다. 우리의 소원은 이러한 활동을 상호 작용적이고 몰입 할 수있는 것으로 완성하는 것이다. 다른 말로하면, 탐색에 "앉아서 기다리는"것 같은 게임 플레이를 제거하여 더 재미있게 하는 것이다.


해킹은 어떻게 할까?

이 임무에 있어서 우리는 최적의 프로토 타입 형식을 만드는 것에서 시작했다. 그로써 시간 낭비없이 메커니즘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수있었다. 궁극적으로는 카드 게임과 같은 형식으로 디자인되었는데, 내용의 메커니즘은 던전 탐사 또는 로그(rogue) 스타일의 게임에서 볼 수있는 탐험와 비슷한 면이 있다. 플레이어가 오브젝트를 제어하는 컴퓨터 시스템을 해킹하는 것은, 알 수 없는 위험한 장소를 탐험하는 느낌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좋아한다. 짧은 게임에 적합한 규모이기는하지만, 로그(rogue) 같은 형식의(수순이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턴 기반의 전투같이 한 번 죽으면 모든게 끝나버리는  그런 시스템을 적용하고 싶었다.

이 현재 개발중인 이미지는 해킹을 수행하는 상황으로, 해커가 시스템 코어 ( System Core )에 침입하려고하지만 난관에 부딫힌 장면이다.(클릭하면 확대)

플레이어가 해킹 또는 고고학 모듈에 타게팅을 시작할 때 전용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창이 열린다. 해킹 및 고고학 시스템은 똑같지만, 후자는 오래된 컴퓨터 시스템의 외형과 음성으로 구분 할수 있다. 화면에선 내부 노드로 연결된 컴퓨터 시스템의 네트워크가 표시되고,  활성화 된 모듈의 침투 지점이 표시되면서 노드의 내용 중 하나를 볼 수 있게 된다. 그러다 점거한 노드에서 인접 노드로 해킹을 계속한다. 최종 목표는 하나 이상의 시스템 core을 발견해, 그것을 파괴해 보상을 얻는 것이다. 코어가 파괴되면 전체 시스템에서 해킹된 모듈이 카고에 담겨져있는 아이템을 진공의 우주로 강제로 흩뿌리게 된다. 해커와 그의 친구들 또는 그 근처의 누군가를 포함한 모든 플레이어는 그렇게 흩뿌려진 내용물을 수집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탐사 중에 다양한 서브 시스템을 발견 하게 된다.

Defense Subsystems - 이들은 시스템의 수호자로서, 한번 실패하면 그에 인접한 노드에 침입 할 수 없게된다. 좀 더 고성능 Defense Subsystem은 침입자를 혼란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Utility Subsystems - 컴퓨터 시스템에 분산되어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는 그것을 모듈 해킹 능력 증가에 사용하거나 Defense Subsystem 및 코어 공격에 사용이 가능하다.

Datacaches - 이 암호화 된 노드는 기본적으로 무해하지만 사용자가 노드를 해석하여 내용물을 찾아 낼 수 있다. 훌륭한 유틸리티를 발견하거나 아니면 불쾌한 방어 시스템을 온라인 하게 된다.

Cores - 위에서 언급 한대로, 해킹 시스템의 핵심이다. 모든 코어를 파괴해서 시스템 지배권을 획득한다.

모듈들. Defense Subsystem과 그리고 코어는 각각 coherence(체력)와 공격력의 수치를 가지고 있다. 전투에서는 먼저 공격 측이 선공하여. 방어 측의 coherence를 그 공격력에 따라 줄어들게 하고, 방어 측이 살아남 경우에 역으로 공격을 시작하는데, 이런 과정이 되풀이 된다.

또한 모듈에는 유틸리티 추가 슬롯이 있어, 한 차례 모듈을 부팅 할 수 있는 유틸리티의 수가 제한되어 있다.

모듈 시스템에서의 coherence가 손실되면 해킹은 실패한다. 실패가 계속되면, 시스템은 내용물과 함께 자폭하여 버리기 때문에 주의를 바란다. 해킹 행위는 대상에서 함선이 너무 멀리 떨어지거나, 시간이 너무 지나 시스템에서 추방되거나. 모듈 UI가 닫혀 버려도 실패하게 된다.

모듈과 스킬

EVE의 SuperFriends팀이 탐사의 대폭적인 변경에 맞춰 그것에 사용되는 모듈의 업데이트를 돕고있다. 이 새로운 시스템에 맞춰 기존 모듈과 스킬이 개편될 것이고, 지금 그 스킬을 가지고 있으면 변경 후에도 지금처럼 즐길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이 고고학 해킹 버전은 거대한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을 뿐이다. 향후 우리는 당신이 해킹꺼리를 찾아다니는 사이에 다양한 서브 시스템을 추가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또한 해킹에서만 발견되는 희귀하고 독특한 무언가를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

그러나 해킹도 EVE의 우주와 밀접하게 연결되지 않으면 안된다. 그 때문에 해커들이 해킹하기 전에 준비하는 방법, 해킹 행동을 함으로써 해킹에 도움이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사용하지 않은 기능을 회수하여 마켓에 판매하거나, 해킹 중에 얻은 데이터를 모아 제조 라인에서 생산에 적용 시키는 것이다. 어느쪽으로 든, EVE의 경제와 해킹 활동을 단단히 묶는 것이 주요 관점이다.

또한, EVE에서 해킹이 가능한 종류를 늘려 지금보다 전문적인 위치에서, 더 넓은 세계로 뛰쳐 나갈 수 있도록 하려한다. 해커가 ISK을 회수 할 뿐만 아니라, 그 이외에도 여러 가치를 발견하도록 활약의 장을 넓혀 보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어들의 경쟁 또는 공동 해킹에 대해 질문 하고 있으며, 물론 개발 할지도 모르지만, 지금의 시점에서 현재 가능한 활동을 보다 심화해 EVE내의 연결성을 더욱 강화하려고 한다.

원본보기(영문)
번역 : 홍보실, ⓒ Golden Family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