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일 토요일

[오딧세이] 자원 재배치: 숫자들 - 이브온라인

NUMBERS!

다시 반가워요 여러분. 아주 잠시 전에 본 것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이 블로그는 EVE Online : Odyssey의 자원 재배치에 관한 블로그의 내용을 보충 하기 위한 것이다. 만약 이전의 블로그를 아직 읽어보지 않았다면 이 글을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 감을 잡지 못할 테니 그쪽을 먼저 읽는 것을 추천 한다.



이전의 블로그에서 말한대로, Odyssey에선 배치된 자원들, 자원 채집 그리고 산업에 대한 중요한 변경을 계획하고 있다. 이 블로그에서는 이전 블로그에 언급 된 내용의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Tech 2 제품생산과 문마이닝

Ore Composition

Ice Harvesting

Outposts


Tech 2 제품생산과 문마이닝

원래 블로그에서 설명한대로, 장기적인 T2 제조 및 문마이닝 계획 Odyssey의 두 번째 단계를 실행한다.

두 번째 단계에서의 중요한 포인트는 문마이닝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으로 비교적 흔한 (그러나 특정 지역에 집중되어있다) Technetium을 가장 희귀 한 자원 종 (R64)에 옮기고, 그 가치를 4 개의 가장 희소 한 자원 종에 평균적으로 분배하여, 가격의 급격한 변동을 억제할수 있도록 EVE 마켓에 다른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반적인 테크 2 제조 방법의 여러 부분을 변경할 필요가 있었다. 관련 반응 (Reactions) 및 연금술 반응 (Alchem​​y Reactions)을 포함한 새로운 중간 생성물 (intermediate materials)과 4 종의 화합물을 추가하고 마이크로 프로세서 (Microprocessor), 캐패시터 장치 (Capacitor Unit), 반응기 (Reactor )를 제작하기위한 재료를 손 볼 예정이다.

이러한 변경 사항의 자세한 내용들을 다시 정리해 보았다. 단, 새로운 자원의 이름은 임시명이므로 확장팩에 적용되지 않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주의하기 바란다.


추가되는 중간 생성물 :

ThuliHaf : 100 Thulium + 100 Hafnium = 200 ThuliHaf

ProMerc : 100 Promethium + 100 Mercury = 200 ProMerc



양쪽반응의 연금술 버전 :

100 Vanadium + 100 Hafnium =  1 Unrefined ThuliHaf = 40 Thulihaf and 95 Hafnium

100 Chromium + 100 Mercury =  1 Unrefined ProMerc = 40 ProMerc and 95 Mercury



새로운 화합물 :

Gallentium : 100 ThulHaf + 100 Crystallite Alloy = 300 Gallentium

Matarium : 100 Neo Mercurite + 100 Fernite Alloy = 300 Matarium

Amarrium : 100 ProMerc + 100 Rolled Tungsten Alloy = 300 Amarrium

Caldarium : 100 Ferrofluid + 100 Titanium Chromide = 300 Caldarium



블루 프린트의 변경 :

캐피탈 계를 제외한 모든 마이크로 프로세서: 15(+3) Racial Carbides, 5(+4) Phenolic Composites, 2(-3) Nanotransitors, 2(+2) New Racial Composites

캐피탈 계를 제외한 모든 캐패시터 단위 : 24 Racial Carbides, 10(-5) Fullerides, 1 Nanotransistor, 2(+2) New Racial Composites

캐피탈 계를 제외한 모든 반응기(Reactor) 유닛: 8 Racial Carbides, 0(-1) Ferrogel, 2(+1) Fermionic Condensates



모든 캐피탈 마이크로 프로세서 : 1500(+300) Racial Carbides, 50(+40) Phenolic Composites, 20(-30) Nanotransitors, 20(+20) New Racial Composites

모든 캐피탈 캐패시터 유닛: 2000 Racial Carbides, 1000 Fullerides, 10 Nanotransistors, 20(+20) New Racial Composites

모든 캐피탈 반응기(Reactor) 유닛: 800 Racial Carbides, 0(-10) Ferrogel, 20(+10) Fermionic Condensates

이러한 변경 사항은 각 R64 자원의 총 사용량이 균등하게 되어, R64 자원이 로섹과 널섹에있는 227 기존 위성에서 채굴 할 수있게함으로써, 각 R64 위성 자원의 수를 최대한 동등하게하려고한다 .


Ore Composition
Odyssey에서 또 다른 중요한 내용은 로섹과 널섹의 아스테로이드 벨트와 마이닝 사이트에서 얻게되는 미네랄 양이다. 이러한 변화는 널섹 세력이 광부를 점점 더 필요로하게 됨으로 광부들의 지위가 상승하게 되어, 게임 내에서도 특히 위험한 지역에서 채굴을 시도하는 플레이어에게 충분한 보상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영향을받는 광석 종류는 다음과 같다. 필요한 광석 량과 재련되는 양이 표시되어있는데 괄호 안의 숫자는 변경 값이다.

Arkonor: 10000 Tritanium (+9700), 166 Zydrine, 333 Megacyte

Bistot: 12000 Pyerite (+11830), 341 Zydrine, 170 Megacyte

Crokite: 38000 Tritanium (+37669), 331 Nocxium, 663 Zydrine

Dark Ochre: 25500 Tritanium (+25250), 500 Nocxium, 250 Zydrine

Gneiss: 3700 Tritanium (+3529), 3700 Mexallon (+3529), 700 Isogen (+357), 171 Zydrine

Spodumain: 71000 Tritanium (+67810), 9000 Pyerite (+8590), 140 Megacyte



Ice Harvesting
원래 블로그에서 언급 한대로, 아이스 채굴에 관해서도 고정 벨트가 아니라 어노멀리에서 출현하게되고, 아이스 채굴 속도를 2 배로 해서 채굴시간을 단축하는 등 큰 변경이 예정되어 있다.

Amarr Empire, Khanid Kingdom, Ammatar Mandate 지역에서 다수의 하이섹 태양계를 제외하고,  현재의 아이스 벨트가 태양계에 새로운 아이스 어노멀리에서 나오게 된다. 하이섹에서 클리어 아이 시클 (Clear Icicle)이 출현하는 태양계 목록을 만들어 보았다.

Afivad, Agal, Avada, Bashakru, Chanoun, Dantan, Dihra, Erkinen, Esteban, Gamis, Gelhan, Gosalav, Jarzalad, Jerma, Kothe, Manatirid, Miah, Moutid, Ordion, Raravoss, Riavayed, Seil, Talidal, Warouh.

위가 하이섹에서만 나오는 클리어 아이 시클(Clear Icicle)을 포함한 모든 태양계들이다. 로섹, 널섹, 그리고 칼다리 · 갈란테 · 민마타 지역의 하이섹에서는 현재 아이스 벨트가 존재하는 모든 태양계에서 아이스 어노말리가 출현한다.


Outposts
이전 블로그에서 언급 한대로, 플레이어가 건설한 아웃 포스트에 설치 가능한 시설 수를 증가시키고 동시에 아웃 포스트 업그레이드에 추가되는 시설 수를 늘릴 예정이다. (제조 시간의 단축 등의) 아웃 포스트가 가지는 특별 보너스의 변경이나 아웃 포스트의 기본 생성 속도의 변화는 Odyssey 계획에는 없다.

변경된 부분 만 아래에 정리해 보았다.

업그레이드에 대한 목록의 순서는 다음과 같다:  기초 수준의 혜택 (변경 치),  일반 수준의 혜택 (변경 치),  상급 수준의 혜택 (변경 치)


Caldari Research Outpost
  • 제조 : 5 (+3)
  • 부스터 제조 : 10 (+5)
  • 복사 : 20 (+10)
  • 자원 이용 효율 연구 (이하 ME 연구) : 20 (+10)
  • 생산성 연구 (이하 PE 연구) : 20 (+10)
  • 발명 : 20 (+10)
  • 리버스 엔지니어링 : 30 (+15)
  • 사무실 : 18 (+10)
  • Caldari Factory Upgrade : 생산 라인 증가 수 5 (+2), 10 (+5), 15 (+8)
  • Caldari Lab Upgrade : 복사, ME, PE 슬롯 증가 수 10 (+5), 20 (+15) 30 (+21)
  • Caldari Research Upgrade : 발명 슬롯 증가 수 10 (+5), 20 (+13) 30 (+21)
  • Caldari Office Upgrade : 사무실 증가 수 10 (+7), 15 (+10), 20 (+13)


Amarr Factory Outpost
  • 제조 : 50 (+30)
  • 부스터 제조 : 20 (+10)
  • 복사 : 2 (+1)
  • ME 연구 : 2 (+1)
  • PE 연구 : 2 (+1)
  • 사무실 : 16 (+12)
  • Amarr Factory Upgrade : 생산 라인 증가 수 20 (+15) 40 (+33) 60 (+51)
  • Amarr Plant Upgrade : 생산 라인 증가 수 20 (+17) 40 (+35) 60 (+53)
  • Amarr Lab Upgrade : 복사, ME, PE 슬롯 증가 수 20 (+17) 40 (+35) 60 (+53)
  • Amarr Office Upgrade : 사무실 증가 수 10 (+7), 15 (+10), 20 (+13)


Minmatar Service Outpost
  • 제조 : 5 (+3)
  • 사무실 수 : 10 (+4)
  • Minmatar Plant Upgrade : 생산 라인 증가 수 10 (+7), 15 (+10), 20 (+13)
  • Minmatar Lab Upgrade : 복사, ME, PE 슬롯 증가 수 3 (+1), 5 (+2), 7 (+3)
  • Minmatar Office Upgrade : 사무실 증가 수 5 (+2), 7 (+2), 10 (+3)


Gallente Administrative Outpost
  • 제조 : 10 (+6)
  • 부스터 제조 : 20 (+10)
  • 복사 : 4 (+3)
  • ME 연구 : 4 (+2)
  • PE 연구 : 4 (+2)
  • 발명 : 2 (+1)
  • 사무실 : 36 (+12)
  • Gallente Plant Upgrade : 생산 라인 증가 수 5 (+2), 10 (+5), 15 (+8)
  • Gallente Lab Upgrade : 복사, ME, PE 슬롯 증가 수 5 (+3), 7 (+4), 10 (+6)
  • Gallente Office Upgrade : 사무실 증가 수 12 (+7), 24 (+17), 36 (+27)







번역 : 홍보실, ⓒ Golden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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