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오딧세이] 해군 소식 : 오딧세이에서 해군함선(Navy Ship) 리뉴얼! - 이브온라인


CCP 게임디자인은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이 잘 자리잡아 훌륭하게 유지되고 있는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그 교육프로그램들은 교묘하게 사용된 동기유발식 사운드트랙 같은 강렬한 전기충격 세뇌기법처럼 신체단련 기간에 추가되었고, 3달동안 외딴 지하실에 격리되 단기간에 이루어졌다.

CCP Fozzie는 전교육 과정을 잘 처리하였다. 가끔 그가 흥분을 참지못하는 것이 문제점이라 할수 있겠지만...(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구속복을 들였다.^^)
게다가 우리 밀리샤에 전투선운영의 달인인 CCP Rise가 합류해, 이제 수많은 프로젝트를 더 효율적으로 처리할 자신이 생겼다.

오늘은 그 프로젝트 중의 하나인 해군함선(Navy Ship) 정밀조정에 대한 설명이다.

EVE에 접속하는 일반사람들에게, 해군 선체는 일반 Tech1 함선보다 더 좋은 성능을 제공한다. 당신이 일반 시장에서 판매자에게 구매하고 싶지 않다면, 근처의 해군 스토어 또는 팩션전쟁(FW) 밀리샤 전용 스토어에서 손에 넣을수 있다.

어쨌든, 그 비행선들은 한동안 손대지 않았다. 지난 리뉴얼은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인 200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것들의 일부는, 특히 해군 순양함(Cruiser)들은 그보다도 이전으로 돌아가며, 공룡의 화석 같은 우스꽝스러운 거대한 우주암석이 되어가고있다.

Tiericide 결정이 거의 완료됨에 따라서, 우리는 오딧세이 확장팩에 맞춰 해군함선에도 같은 노력을 하기로 결정했다.

Navy Frigates
이 배들이 받은 변화는 상위함선들 보다 적은 편이다.

  • Imperial Navy Slicer:는 기본 역할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CPU 증가로 엄청난 이점을 가지게 된다. 또 약간의 캡(capacitor)과 타케팅 거리가 늘어났고, 다른 부분들도 조금씩 손봤다.
  • Caldari Navy Hookbill:는 현재 메타(meta)의 해군프리깃 중 눈에 띄게 바뀌었다.기동성이 감소되었지만 체력을 크게 증가시켰으며, 그외 작은 부분들을 가다듬었다.
  • Federation Navy Comet:는 HP와 CPU, 캡을 조금 버프했다.
  • Republic Fleet Firetail:는 이번 확장팩에서 엄청나게 바뀌었다. 레벨당 데미지 보너스가 20%에서 25%로 증가하였고. HP증가. 피팅, 캡 또한 수혜를 받았다.
더 자세한 내용(영문)


Navy Cruisers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해군 크루져들은 도미니온 확장팩부터 아무런 조정도 없었기에, 대부분의 함선에 전반적인 작업이 필요했다. 우수한 Stabber Fleet Issue에서 부터 거의 쓸모가 없는 이전 "tier 1"해군 크루져들(Augoror Navy Issue, Osprey Navy Issue, Exequror Navy Issue, Scythe Fleet Issue) 까지, 해군 크루져의 현재 능력을 확장하였다. 우리는 해군 서포트 크루져들이 이전 "Tier 1"해군 크루저로 되돌아가지 않도록, 선체를 표준화 함으로 이전 계층간의 성능 차이를 없애려 하였다. 그들은 전투함으로 남아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다.

  • Augoror Navy Issue:이 함선은 현재 레벨당 10%의 아머HP 보너스를 받도록 하였지만, 그 외 유용한 기능들이 부족해 낚시용 함선의 역활만 해왔다. 우리는 HP 보너스를 유지한채, 레이저 캡 사용 보너스를 없애고 3개의 터렛에 레벨당 최대 25%의 에너지 무기 데미지 보너스를 주도록 변경하였다. 이 크루져는 알찬 터렛 데미지, 훌륭한 버퍼탱킹 그리고 두개의 유틸리티전용 하이슬롯을 갖게 되었다.
  • Omen Navy Issue: 일반형 오멘의 공격역활을 확장하였는데 , 해군 오멘은 줄어든 HP와 터렛에 대한 대가로 더 빠른 속도 + 에너지 무기의 옵티멀 레인지 보너스를 새로 받게되었다. 상대적으로 감소된 터렛의 데미지는 교전 콘트롤을 위해 더 좋은 사거리와 스피드로 바뀌었다.
  • Osprey Navy Issue: 더 빠른 속력, 커다란 키네틱 데미지보너스로 카라칼 다음단계의 공격 역활을 맡았다. 게다가 유틸리티 하이슬롯, 여분의 로우슬롯과 (가장 중요한)여섯번째 미디움 슬롯은 해군 오스프레이를 매우 다재다능하게 만든다. 강력한 실드 탱킹을 하거나 기동성의 이점을 가져가면서 미디움 슬롯을 통한 전자전 피팅을 선택 할 수 있게 되었다.
  • Caracal Navy Issue: 이 함선은 일반 카라칼의 헤비급 버전으로 바뀌었는데 카이팅 보다 난투극을 하기 더 적합한 옷을 입게 되었고, 예전부터 일반형 카라칼과 차별화되었던 6번째 런처도 그대로 유지하였다. 미사일 데미지와 속도 보너스를 재조정하였는데, 레벨당 5% 런처 발사속도와 5% 미사일 폭발반경 감소로 상대적으로 작은 타겟에 대해 상당한 대미지를 주게 된다.
  • Exequror Navy Issue: 궁극의 포격 함으로서 하이브리드의 양 보너스는 그대로 하이 슬롯과 터렛 하드 포인트가 하나 추가된다. 근거리에서의 파괴력은 상당히 좋은 편이며. 빠르고 강력한 타격을 할수 있지만, 쏘락스 같은  트래킹 보너스가 없어, 움직이는 작은 대상을 맞추는 건 비효율적이다.
  • Vexor Navy Issue: 이 함선은 온전한 드론 운용선으로 재조정 되었다.하이브리드 터렛 데미지 보너스와 터렛 하드 포인트 3 개를 없애 버린 대신 드론 속도와 트래킹 스피트의 레벨 당 5 % 보너스가 추가된다. 또한 드론 대역폭 (Drone bandwidth)이 125m3에, 드론 수용력 (Drone bay)이 200m3 증가 라이트 드론 · 미디엄 드론뿐만 아니라 헤비 드론도 5 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있게되었다. 우리는 헤비 드론의 근접 전투와 트래킹 스피트가 향상된 센트리 드론들이 원거리 전투에 사용되는 것을 기대하고있다.
  • Scythe Fleet Issue: 우리는 이번에 전통적인 민마타의 세분화된 무기체계를 되돌리려고 시도 아였다. 보너스를 하나의 무기 타입에 편중하는 것이 아니라 두 가지 무기가 평등하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하고 싶었다. 터렛과 미사일 런처 각각의 하드 포인트를 5 개씩 적용하고 (참고 : 현재는 각각 4 개씩), 미디움 프로젝타일 터렛 발사 간격과 미사일 데미지의 레벨 당 10 % 보너스가 적용된다.일반적으로 주어지는 보너스보다 두배로 강력한 함선 보너스를 얻기 때문에(런처와 프로젝타일 무기 보너스가 동시에 적용된다) 그 두 가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이스 플릿 이슈는 적을 위해 전장에 모습을 드러내기까지, 존재감 자체만으로도 언제 공격 해 올지 모르는 위협이 될 것이다.
  • Stabber Fleet Issue: 해군 함선들 중에 골든 스탠다드라고도 말할 수있는이 함선의 성능은 그다지 바꿀 필요가 없었다. 주요 변경 사항은 함선의 질량이 증가한 것에 따라 민첩성과 스피드가 조금 감소 하였다.

더 자세한 내용(영문)


Navy Battlecruisers
달콤한 과자와 디저트에 살짝 얹은 얼어 붙은 체리가 눈앞에 나타난 것 같은 멋진 뉴스를 보도한다. 해군 크루져와 해군 배틀쉽의 틈새를 메우기 위해 개발 된 각종 해군 배틀크루져들이 그 모습을 드러낸다. 하빈져 네이비 이슈( Harbinger Navy Issue ), 드레이크 네이비 이슈  ( Drake Navy Issue ), 브루틱스 틱스 네이비 이슈 ( Brutix Navy Issue ) 허리케인 플릿 이슈 ( Hurricane Fleet Issue )들 이다.


Harbinger Navy Issue: 우리는이 함선에 유연성을 갖게하기에 5 번째 중간 슬롯을 추가했다. 미디움 에너지 터렛의 캐패시터 사용량 보너스 대신 에너지 터렛의 트래킹 스피트를 적용해 레벨마다 7.5 %의 보너스를 받지만, 드론 수용력은 원래 함보다 약간 줄어 들게 되었다.
  • Amarr 배틀크루져 스킬보너스  +10% medium energy turret damage and +7.5% to medium energy turret tracking per level
  • 슬롯구성: 7 H, 5 M, 6 L, 6 turrets, 0 launchers
  • 피팅: 1495 PWG, 410 CPU
  • 방어력(shields / armor / hull) : 4500 / 7500 / 6750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 cap per second): 3125 / 822 s / 3.8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50 / 0.69 / 13800000 / 13.2 s
  • 드론 (bandwidth / bay): 50 / 50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55km / 210 / 6
  • 센서 강도: 21 Radar
  • 선체 반경: 270

Drake Navy Issue: 친애하는 빅터 박사를 모방하여 더욱 강화 된 드레이크를 프랑켄슈타인으로 만들고 싶지 않았다. 해군 함선은 이미 훌륭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 우리는 화력과 방어력 강화가 아닌 유연한 성능 향상을 꾀했다. 레벨당 미사일 스피드 10 % 향상, 폭발 반경에 5 %의 보너스가 주어지며, 8 번째 하이 슬롯이 추가 되어 기동성도 좋아졌다.
  • Caldari 배틀크루져 스킬보너스  +10% to heavy missile and heavy assault missile velocity and 5% bonus to explosion radius of heavy missile and heavy assault missile per level
  • 슬롯 구성: 8 H, 6 M, 4 L, 0 turrets, 8 launchers
  • 피팅: 880 PWG, 550 CPU
  • 방어력 (shields / armor / hull) :7875 / 4875 / 5625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 cap per second): 2500 / 658 s / 3.8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50 / 0.64 / 13329000 / 11.8 s
  • 드론 (bandwidth / bay): 25 / 25
  • 타겟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60km / 195 / 8
  • 센서 강도: 23 Gravimetric
  • 선체 반경: 295


Brutix Navy Issue: 이 함선은 통상 판을 더욱 강화하였다. 아머 리페어 양의 보너스가 레벨 당 7.5 % 하이브리드 터렛 트래킹 속도 보너스로 바뀌고 로우 슬롯이 하나 늘어 조작성도 약간 향상되었다.
  • Gallente 배틀크루져 스킬보너스  +10% to medium hybrid turret damage and 7.5% bonus to medium hybrid turret tracking per level
  • 슬롯 구성: 7 H, 4 M, 7 L, 6 turrets, 0 launchers
  • 피팅: 1235 PWG, 455 CPU
  • 방어 (shields / armor / hull): 5250 / 6750 / 7125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 cap per second): 3000 / 789 s / 3.8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55 / 0.704 / 11875000 / 11.6 s
  • 드론 (bandwidth / bay): 50 / 50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55km / 200 / 7
  • 센서 강도: 22 Magnetometric
  • 선체 반경: 305

Hurricane Fleet Issue: 이 함선도 통상 판을 더욱 강화하였다. 하이 슬롯 8 개 (그중 2 개는 유틸리티 슬롯)이고 기동성과 장비 수치가 증가했지만, 주어진 역할은 변경되지 않았다. 뭔가를 생각 나게하는 성능인데 ... 무엇일까? 분명 뭔가 착각한걸지도?
  • Minmatar 배틀크루져 스킬보너스: +5% to medium projectile damage and 5% bonus to medium projectile rate of fire per level
  • 슬롯구성: 8 H, 4 M, 6 L, 6 turrets, 3 launchers
  • 피팅: 1235 PWG, 420 CPU
  • 방어 (shields / armor / hull): 6375 / 6750 / 5250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 cap per second): 2250 / 592 s / 3.8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65 / 0.704 / 12500000 / 12.2 s
  • 드론 (bandwidth / bay): 30 / 30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50km / 220 / 6
  • 센서 강도: 20 Ladar
  • 선체 반경: 250


새로운 네이비 배틀크루져들은 다음 위치에서 구매 가능하다 :
  • 일반 LP 상점, 한번 사용 가능한 청사진 복사 : 한 장으로 250,000 LP 및 100 million ISK
  • 일반 LP 상점, 건설 된 함 : 하나로 300,000 LP로 건설 된 T1 배틀크루져 한대, 크루져 급의 넥서스 칩 두개
  • 팩션 전쟁 LP 상점, 한번 사용 가능한 청사진 복사 : 한 장으로 125,000 LP와 10m ISK
  • 팩션 전쟁 LP 상점, 건설 된 함선 : 하나로 125,000 LP로 건설 된 T1 배틀크루져 한대, 크루져 급의 넥서스 칩 두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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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공식 포럼에서 Features & Ideas Discussion을 꼭 확인하기 바란다.

Navy battleships

티아 세그먼트의 침략이 다양한 함선 그룹에 이르고 있으며, 다음 표적은 T1 배틀쉽이 될 것이다. 아직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원래 Odyssey를 위해 계획되어 있던 부분도 있기 때문에, 포럼에 게시되는 것은 그렇게 먼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여기에선 블로그의 취지에서 떨어지지 않도록한다. 특별판으로 네이비 배틀쉽 버전도 가까운 장래에 그 조정이 이루어 질것이다. Odyssey에 적용되지 않는다면. 그 직후에는 적용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는 확정 된 것이 아니고 상황에 따라 향후 변경 될 우려가있어 미리 양해를 구한다.

현재 이 정보는 공개되어 있으며, 아래와 같은 내용이다.


Amarr

APOCALYPSE NAVY ISSUE : - 설명 생략 -

  • Amarr 배틀쉽 스킬보너스: +7.5% to Large Energy Turret optimal range, +7.5% Large Energy Turret tracking speed (replaced large energy turret cap use)
  • 슬롯구성: 8H, 4M, 8L; 8 turrets , 0 launchers(-2)
  • 피팅: 22000 PWG(+475), 580 CPU
  • 방어력 (shields / armor / hull): 8000(-1316) / 10500(-750) / 10000(+39)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7000(-500) / 1000s(-154s)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20(+26) / .115(-.021) / 97100000(-2200000) / 15.48s(-3.24s
  • 드론 (bandwidth / bay): 75 / 100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76km(+8.5k) / 120(+1.25) / 7
  • 센서 강도: 25 Radar Sensor Strength
  • 선체 반경: 370(-30)


ARMAGEDDON NAVY ISSUE : - 설명 생략 -

  • Amarr 배틀쉽 스킬보너스: +5% Large Energy Turret rate of fire, -10% Large Energy Turret cap use
  • 슬롯 구성: 8H, 4M, 8L; 7 turrets , 0 launchers
  • 피팅: 17500 PWG(+175), 560 CPU(+3)
  • 방어력 (shields / armor / hull): 8500(+296.5) / 11500(+1539) / 10000(+684)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6000(+687.5) / 1100s(+125s)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05 / .13(+.002) / 105200000 / 18.96s 
  • 드론 (bandwidth / bay): 125 / 200(+25)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70km(+5k) / 110 / 7
  • 센서강도: 26 Radar Sensor Strength (+4.75)
  • 선체 반경: 400 (+30)


Caldari

RAVEN NAVY ISSUE : - 설명 생략 - 

  • Caldari 배틀쉽 스킬보너스  +5% bonus to Torpedo and Cruise Missile explosion radius, +10% bonus to Cruise Missile Torpedo Velocity 
  • 슬롯 구성: 8H, 7M(+1), 5L; 0 turrets , 8 launchers(+1)
  • 피팅: 12000 PWG(+1075), 780 CPU(+45)
  • 방어력 (shields / armor / hull): 10500(-750) / 8000(-1961) / 9500(-461)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5900(+587.5) / 1150s(-4.875s)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23(+29) / .12(-.008) / 97300000(-2000000) / 16.19s(-1.43s)
  • 드론 (bandwidth / bay): 75 / 100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75km / 105(-1.25) / 7
  • 센서강도: 28 Gravimetric(+.5)
  • 선체 반경: 410(-50)



SCORPION NAVY ISSUE : - 설명 생략 - 

  • Caldari 배틀쉽 스킬보너스 5% bonus to Cruise Missile and Torpedo rate of fire, 4% bonus to shield resistances
  • 슬롯 구성: 7H, 8M, 5L(+1); 4 turrets , 6 launchers
  • 피팅: 11000 PWG(+650), 780 CPU(-7)
  • 방어력 (shields / armor / hull): 11500(+1538.5) / 8500(+297) / 9000(+797)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5500(+187.5) / 1100s(+12.5s)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03 / .125(+.009) / 103600000 / 17.95s(+1.29s)
  • 드론 (bandwidth / bay): 75 / 75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90km / 75 / 7
  • 센서강도: 30 Gravimetric
  • 선체 반경: 465(+35)



Gallente

MEGATHRON NAVY ISSUE : - 설명 생략 - 

  • Gallente 배틀쉽 스킬보너스  +5% Large Hybrid Turret rate of fire (replaces large hybrid turret damage) ,+7.5% Large Hybrid Turret tracking speed 
  • 슬롯 구성: 8H, 4M, 8L; 7 turrets, 1 launchers(-1)
  • 피팅: 16275 PWG, 630 CPU(+25)
  • 방어력 (shields / armor / hull): 9000(-316) / 9500(-461) / 10500(-750)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6000 (+375) / 1150s(-4.875s)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30(+10) / .105 (-.005) / 98400000(-6800000) / 15.01s(-1.84s
  • 드론 (bandwidth / bay): 125 / 175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72.5km / 95 / 7
  • 센서강도: 25 Magnetometric Sensor Strength (-1.25)
  • 선체 반경: 385(-15)



DOMINIX NAVY ISSUE : - 설명 생략 - 

  • Gallente 배틀쉽 스킬보너스: +10% Drone Damage and Drone hitpoints ,+5% Large Hybrid Turret damage
  • 슬롯 구성: 6H, 6M, 7L; 6 turrets , 0 launchers
  • 피팅: 11000 PWG(+1100), 660 CPU
  • 방어력 (shields / armor / hull): 9500(+1296) / 11000(+1684) / 11000(+1039)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5500(+250) / 1100s(+12.5s)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10(+1) / .12(-.0054) / 97100000 / 16.15s (-.72s
  • 드론 (bandwidth / bay): 125 / 400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70km / 90 / 7
  • 센서강도: 27 Magnetometric Sensor Strength
  • 선체 반경: 455(+35)



Minmatar

TYPHOON FLEET ISSUE : - 설명 생략 - 

  • Minmatar 배틀쉽 스킬보너스  +7.5% to Cruise and Torpedo launcher damage, +7.5% to Large Projectile Turret rate of fire
  • 슬롯 구성: 8H, 5M(+1), 7L(-1); 6 turrets(+1) , 6 launchers(+1)
  • 피팅: 13000 PWG(-125), 660 CPU
  • 방어력 (shields / armor / hull): 9500(+1296) / 9000(-316) / 9000(-316)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5800(+800) / 1100s(+12.5s)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38(-5) / .11(-.0001) / 102600000 (-1000000) / 14.93s(-.059s
  • 드론 (bandwidth / bay): 125 / 200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65km(+5k) / 115 / 7
  • 센서강도: 23 Ladar Sensor Strength(+.5)
  • 선체 반경: 320


TEMPEST FLEET ISSUE : - 설명 생략 - 

  • Minmatar 배틀쉽 스킬보너스  +5% bonus to Large Projectile Turret rate of fire, +5% bonus to Large Projectile Turret damage
  • 슬롯 구성: 8H, 5M, 7L; 6 turrets, 4 launchers
  • 피팅: 17500 PWG(+450), 580 CPU(+3)
  • 방어력 (shields / armor / hull): 10200(+884) / 10800(+369) / 9000(-961)
  • 캐패시터 (amount / recharge rate): 5500(+187.5) / 1150s(-4.875s)
  • 기동성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130(-2) / .115(+.007) / 103300000 / 16.47s(+1s
  • 드론 (bandwidth / bay): 75 / 100
  • 타게팅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74km(+11.5km) / 100 / 7
  • 센서강도: 24 Ladar Sensor Strength(+.25)
  • 선체 반경: 350(+10)

각 함선의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바란다.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t=235324 (영문)

원본 : In the Navy: Changes to Navy ships in Odyssey
번역 : 홍보실, ⓒ Golden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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